친구없이 혼자 재밌게 노는 방법 7가지(혼자놀기의 진수)

반응형
반응형


친구들과 노는것도 재미있지만 어디 마음 맞는 사람 찾기가 쉬운가요. 서양 문화의 영향을 받아 우리나라도 서서히 혼족들이 양산되고 있습니다. 혼밥,혼술등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데요. 혼자놀기의 문화에 걸맞게 업체들도 1인실등을 준비하는등 혼족들의 주머니를 노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족간의 대화나 친구들간의 대화가 줄어들어 아쉽긴 하지만 자신을 돌아보고 혼자서 즐길 줄 아는 법을 아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혼자 즐길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1인 노래방 




혼자서 노래방 가기에는 왠지 부담스럽죠. 가격도 그렇고 종업원의 눈치까지. 친구들의 분위기에 맞추느라 부르지 못했던 노래를 맘껏 부를 수 있는 1인 노래방을 이용하세요. 보통 홍대쪽에 많이 있는데요. 오전시간에는 1시간에 2천원 오후시간대에는 5천원정도 합니다. 음료바에서 1000원을 추가하며 음료도 마음껏 마실 수 있고 노래까지 녹음해서전송할 수 있답니다.


더 저렴한곳을 원하신다면 4곡에 천원인 코인 노래방을 가시면 됩니다. 은근히 혼자 노래 부르러 온 사람도 많아서 눈치 보지 않으셔도 되요. 1000원의 즐거움을 맘껏 누려보세요.




2. 만화카페 가기




예전에 어둡던 만화방과는 달리 요즘 만화카페는 깔끔하고 세련됬습니다. 예전처럼 만화책과 함께 짜장면을 즐기기는 힘들지만 만화카페의 동굴에 들어가 오징어다리를 씹으면 바로 그곳이 천국이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즐겨보던 웹툰을 종이책으로 보는 색다른 맛 또한 느낄 수 있습니다. 가끔 커플들이 염장을 지르기는 하지만 이 내상만 피하시면 멋진 혼자만의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보통 가격이 한시간에 1500원에서 2000원 정도 하는데 시간이 훌쩍 가버립니다.




3.컬러링북




정신과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컬러링북입니다. 안해보신분이라면 꼭 한번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색칠을 하다보면 억눌렸던 스트레스가 조금씩 풀려갑니다. 칠을 할수록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알록달록 채운 컬러링북을 보면 묘한 성취감까지 한꺼번에 느낄 수가 있습니다. 




4.집에서 혼술




편의점에서 해외 맥주 만원짜리 번들이 인기입니다. 간단한 견과류와 함께 방에서 눈치없이 맥주 한캔이면 왠지 천국처럼 느껴집니다. 처음에는 청승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마시다보면 왠지 다른사람과의 불편한 술자리는 피하게 됩니다. 맥주가 지겨울때면 와인을 즐겨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취하기 위해 마시는것보다는 술맛을 음미해보고 다양한 맥주와 와인의 맛을 비교해보는것도 색다른 재미를 줍니다.




5.통닭과 함께




입이 즐거우면 외로움이고 그리움이고 생각이 안납니다. 통닭을 주문한 순간부터 연애할 때의 설레임이 느껴집니다. 거기다 맥주 한캔을 곁들이면 굳이 천국에 가야하지 싶습니다. 누가 닭다리를 먹는지 눈치 또한 보지 않아도 되고 맛있는 치킨만 있다면 썰렁했던 집이 어느새 화와이 섬처럼 열기가 느껴집니다. 너무 자주 치킨을 소환하는 것은 반칙입니다. 혼자놀기하다 지칠 때 써야하는 비장의 카드라고 볼 수 있지요.



6.혼자 영화보기




옛날에는 혼자 영화보러 가면 사람들의 시선이 두려웠지만 이제 제법 혼자 영화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팝콘도 내 입맛대로 주문하고 어떤 걸 보느냐를 놓고 아웅다웅 할일도 없고 편한하게 보고 싶었던 영화를 내가 보고 싶은 시간에 보면 됩니다. 이른 시간에 가게 되면 사람들도 없고 왠지 나만의 공간에서 영화를 보는듯한 맛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7.혼자 집에서 밥먹기




혼자 먹을 음식을 차리기도 번거롭고 그냥 끼니 때우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최근에는 혼족들을 위한 1인분 재료나 식단이 매우 잘나오고 있습니다. 1인용 밥솥이나 미니 냉장고나 3번정도에 걸쳐서 먹을 수 있는 1인분 식단 등 이제 끼니를 때우는 것은 옛날이야기입니다. 혼족들을 위한 도시락도 너무 다채로워서 이제는 라면이 아닌 멋지게 한끼를 먹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이제는 시대가 혼자서 즐기는게 흉이 아닌 시대가 되었습니다. 남의 눈치 안보고 당당하게 혼자 놀기를 즐겨보시는것은 어떨까요? 혼자 잘노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 놀때도 즐거운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