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마케팅] 1인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쉽고 빠르게 콘텐츠 만드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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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마케팅] 1인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쉽고 빠르게 콘텐츠 만드는 방법



이미지 만들기는 어렵고 영상은 너무 복잡하고
글쓰기는 뭘써야할지 답답함에 고통받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TV/책/인터넷을 통해서 무작위로 정보를 받아들인다고
인풋이 되어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가지 정보를 무작장 받아들이것이 아니라 작은 정보를
깊게 이해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차별화가 가능합니다.

목표설정을 구체적으로 작은 정보에 집중하게 되면
최단시간에 최대의 효율을 높여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인풋을 하기 전부터 아웃풋을 목표로 정보를 받아들이면
눈에 보이는 것들이 달라집니다.

아웃풋 이후에는 피드백을 통해 개선하면 훌륭한 콘텐츠가 됩니다.

인풋>아웃풋>스루풋

필자의 제자들은 콘텐츠를 만드는데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어 결국 하루를 날리곤 해서 필자의 시간표를 공유해줍니다.

월/화/목 외출하지 않고 콘텐츠에 집중하는 날
수-학습과 스터디모임 하는 날
금-사람들과 미팅하는 날
토-한주 평가와 피드백
일-휴식

시간표를 먼저 정하셨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쉽고 빠르게
콘텐츠를 만드는 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제목이 먼저다

먼저 내가 무엇을 이야기할지 제목을 먼저 정해야 합니다.
그 이후에 제목을 뒷받침해줄 자료들을 모아서 큐레이션 합니다.

콘텐츠의 핵심은 무엇을 어떻게 누구에게 전달하느냐입니다. 제목이 정해지면 필요한 정보들만 눈에 들어옵니다.




2.벤치마킹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3명을 찾아 그들의 역사를 뒤져봅니다. 카피하고 나의 생각/느낌/경험을 담아 큐레이션 하여 재창조할 수 있습니다.

쉽고 빠르게 콘텐츠를 만드는 비법은 큐레이션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3.실천하고 기록

매우 유용한 콘텐츠를 찾았다면 여러분의 실전경험을 더하세요. 더 많은 정보와 경험을 담으면 더 나은 콘텐츠가 됩니다.


콘텐츠 제작의 핵심은 공감과 진정성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콘텐츠마케팅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방법이 필요하신분은 댓글로 성함과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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