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빠른 디지털 시대 소상공인/1인 기업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반응형
반응형



너무 빠른 디지털 시대 소상공인/1인 기업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지금의 나의 모습은 과거에 보낸 노력이기에 미래를 위해서
우리는 현재를 투자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부의 흐름은 디지털 세계로 향하고 있고, 과학과 의료의 발달로 우리의 수명은 100세 이상 살게 되었습니다.

즉, 돈만 있으면 오랫동안 행복하게 살 수 있고, 돈이 없다면
더욱 불행한 삶을 오래 살게 된다는 것입니다.

직장 구하기가 어려워 준비 없이 시작한 창업은 90%가 폐업이고 변호사/의사/세무사의 전문직도 경쟁과 인공지능에 밀려나고 있습니다.

자영업자의 경우 코로나와 디지털의 발달로 유통단계가
줄어들어 가장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이제 새로운 사고와 지식을 학습하여 디지털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야 합니다.

1. 인세 수익

예술가/작가의 작품에서 나오는 인세 수익은 자식에게도
물려줄 수 있는 훌륭한 머니 파이프라인입니다.

하지만 인기 얻기가 어려워 보통사람이 선택하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2. 금융수익

잘 나가는 회사의 주주가 되어 받는 배당금, 부동산 임대료는 꿈만 같은 일이지만 큰 자본이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3. 콘텐츠 생산자

돈 많은 대기업에서 일하는 노동자 대신에 여러분은 콘텐츠 생산자로 당당하게 플랫폼 파트너가 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는 글로벌로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어 콘텐츠 생산자에게는 단군 이래 최고의 돈벌이 기회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학력과 회사가 내 인생을 책임져주는 시대가 아니라 콘텐츠 생산능력이 삶을 결정하는 시대입니다.


이제는 어떤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느냐가 아닌 누가 파느냐가 중요한 퍼스널 브랜딩 시대입니다.

경제 중심 흐름도

제품> 소비자> 사회> 디지털 기술> 인공지능 협업

N 잡러 시대에 여러분은 3개 이상의 직업을 가지고 경제활동을 하셔야 합니다. 할 수 있는 것이 없고 가진 것이 없어도 온라인에 지식을 모아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누구에게 무엇을 줄 것인가?

디지털 시대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21세기 새로운 부자 1인 기업의 부의 연금술" 전자책을 무료로 선물드립니다.

-신기한 디지털 마케팅 큐레이터 신범용-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