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사업에 주목하라

반응형
반응형




2015년 기준 가구비율이 21.8%에 달한다.


후진국에서는 영양보충을 위한 식량으로 개발도상국에서는 애완용으로 선진국에서는 가족으로 그 가치가 변해왔다.


먹을것이 풍부한 우리나라에서 개고기를 먹는 습관을 사람들이 싫어하는 이유는 문화가 바뀌고 있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결혼하지 않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이성의 빈자리를 반려동물이 메워주고 있다.


특히 외로움을 겪는 중장년층에서는 속썩이고 배은망덕한 자식들보다는 반려동물 선호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필자도 인간보다 동물을 중시하는 경향을 좋아하지는 않았지만 동물보다 못한 행태를 보이는 사람들이 많으니 안정성을 중시하는 사람들의 성향상 이해가 되기 시작했다.


반려동물은 당신을 타인과 비교하지 않으며 사랑을 받으면 베풀줄 안다.


어찌보면 사람들간의 관계에서 찾지 못하는 따뜻함을 대신하는 것이니 안타까움은 금할수 없다.


사업적으로는 사람들이 사랑을 쏟는 만큼 거대한 돈이 이 분야로 흘러갈것으로 예상된다.


동물병원, 동물호텔, 동물보험, 반려동물에 관해서는 사람들이 지갑을 여는것을 아끼지 않을것이다.


-황금의 연금술사-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