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머리가 자라는 영혼이 깃든 인형 이야기

반응형
반응형



1918년 8월 홋카이도에서 스즈키는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동생에게 줄 선물을 샀다.


동생을 기쁘게 해주기 위해 스즈키가 산 선물은

기모노를 입고 있는 단발머리 인형이였다.


겨우 3살인 기쿠코는 오빠가 사준 인형 선물이 너무 맘에 들어

늘 곁에 두고 듬뿍 사랑을 주었다.



어느날 기쿠코는 폐렴으로 세상을 갑작스럽게 떠나게 되었다.

동생의 죽음을 슬퍼하던 스즈키는 평소에 동생이 아끼던 인형을 

불단에 올려놓고 제사를 지냈다.


이때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키쿠코의 유골옆에 배치되어 있던 인형의

머리카락이 갑자기 자라기 시작한것이다.


처음에는 단발이였던 인형의 머리카락이 어깨까지 올 정도로 길어졌고

이후에는 꾸준히 자라서 긴 장발이 되었다.


전설로만 전해지던 일이 실제로 일어나자 일본인들은 죽은 사람의 영혼이

인형에 깃들었다며 실제로 믿고 있다.


머리카락이 자란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채 논쟁은 계속되고 있다.

예전에 일본에서는 사람의 모발로 인형의 머리카락을 만들었다는 사실에 집중했다.


과학자들은 사람이 죽고나서도 모발은 일정기간 자라나고 인형에 사용된 콘드로이틴 성분이

머리카락의 성장을 재촉한다고 보고있다.



결국 초자연적인 영혼이 영향을 미친것이 아니라 인체의 특성고 촉매제의 조합으로 

이러한 괴현상이 일어났다고 설명하고 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영혼이 영향을 미쳤다고 믿고 싶어하는 경향이 강하다.

어쩌면 사람들은 어린 나이에 죽은 기쿠코를 기리고 싶어하는건지도 모른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