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경험을 선사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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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게 경험을 선사하라



대형마트에 시식코너는 무엇을 말하는것일까? 가장 완벽한 전략이다. 맛있게 고기굽는 소리가 고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며 무의식을 공략한다.


쾌락을 즐기려는 행복감과 맛이 없으면 어쩌지 하는 두려움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완벽한 전략이다.


자신의 제품이 너무 좋게나 서비스가 좋다고 하더라도 고객의 관심과 두려움을 반드시 제거해줘야 한다.


번지르한 말에 많이 속아온 고객들은 쉽게 신뢰를 보내지 않는다.




입소문보다 더욱 강력한 것은 직접체험이다. 온라인에서 가격을 최우선시하던 고객들이 오프라인 매장 직접 사용해보는것을 선호하고 있다.


애플의 매장은 제품을 파는곳이라기보다는 즐거움을 경험하게 해주는 곳이다.


고객은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호감을 가진다.


내 글은 즐거움보다는 괴로움을 주는 편이니 나는 참 인기가 없는 사람이다(웃음)


국내기업들도 정신을 차리고 삼성전자존과 엘지전자존을 개설하여 가전제품을 체험할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있다.


오프라인에서 경험하고 주문은 온라인으로 하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고 있는것이다.



-황금의 연금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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