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하기전에 반드시 해야 후회 안하는 일들 6가지

반응형
반응형




결혼을 하고나서 여러가지를 꿈꾸는것과 달리 집안일,육아,가족행사등에 치여서 오히려 개인 시간이 줄어드는

현상들이 많이 벌어집니다. 결혼전에 해야 후회하지 않을 일들이 많은데요. 꼭 해야 할일들이 무엇이 있을까요?



1.여행가기




결혼 전에 친한친구들이나 가족과 함께 꼭 여행을 떠나보세요. 이런저런 핑계로 가지 못했던 여행들이 결혼하고 나면오히려 시간이 더 없답니다. 언젠가는 꼭 가야지 했던 여행지를 사랑하는 친구나 가족과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솔로일때와 결혼 후에 가는 여행은 그 맛이 다르다는 선배들의 조언입니다.



2.고마운 사람에게 선물하기




결혼을 하고 나면 이곳저곳 돈들어갈때가 많고 신랑이나 신부 눈치도 봐야합니다. 내가 번돈을 내 맘대로 쓸 수 있을 때 사랑하는 가족이나 고마웠던 지인들에게 감사함을 표하는것이 좋습니다. 막상 결혼후에는 정신이 없어 잘 챙기지도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니 여유가 있을 때 꼭 고마움을 표하자구요.




3.혼자 떠나 보는 여행




친구나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은 즐거운 추억들을 많이 만들지만 혼자 꼭 여행을 떠나봐야 합니다. 나 자신을 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갖을 수 있는데요. 누군가와 함께 할때 집중하지 못했던 여러가지것들을 볼 수가 있을 거에요. 결혼 전에 이것저것 고민이 많을텐데 자신이 스스로 결정을 내리고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시간이 될거에요.



4.콩깍지를 벗고 존중해줄 수 있는 인격 준비




결혼해서 행복할 일보다 힘든일을 그려보며 미리 준비하는것이 필요합니다. 결혼 후에 가장 힘든일은 상대방에 대한 기대가 무너지면서 불행이 찾아오기 때문인데요. 내가 보고 싶은대로 상대방을 보는것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상대방이 내 문제를 해결해주는 사람이 아니라 서로의 문제는 서로 해결하며 도움을 주는 존재로 생각해야 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장 단점이 있으니 음양 모두를 봐주고 자신의 기준에서 판단하는 것을 멈추고 다름을 이해해야 한다.


5.취미 만들기




결혼 전에 둘이 시간을 많이 보냈다면 본인이 혼자 즐길 수 있는 취미거리 하나 정도는 반드시 만들어 놓는 것이 좋다. 늘 사이가 좋을 수는 없는 법이니 결혼이라는 울타리에서 나 자신만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탈출구 하나 정도는 반드시 필요하다. 내 자신이 힘들 때 늘 상대에게 힘을 얻기는 불가능에 가깝다. 내 자신이 강해질수록 결혼생활이 행복한법이니 말이다. 




6.요리 배우기




아예 요리를 해보지 않았더라도 상대방이 좋아하는 음식 몇개 정도는 할 수 있어야 한다. 인터넷이나 유튜브에 보면 레시피와 요리법이 너무 잘 나와있다. 아닐 경우엔 요리 마스터

엄마에게 도움을 청하자. 생전 요리 안하던것이 결혼 앞두고 요리배운다고 눈을 흘기더라도 배운뒤에 엄마에게 먼저 맛있는 요리를 대접해드리자.


사먹는 요리보다 직접 내 손으로 하는 요리가 사랑받는 비결이다. 단, 상대의 입맛은 존중해주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