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이 약한 사람들을 위한 두뇌에 좋은 음식 6가지

반응형
반응형



무분별한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인한 정보과다로 두뇌의 인지능력이 저하되어 사람들의 두뇌활동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데요.

우리 몸의 2%를 차지하지만 에너지 소비량은 20%이상인 뇌를 위해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해야 기억력이 좋아지고 뇌가 똑똑해지는데요. 자 그럼 두뇌에 좋은 음식을 알아볼까요?



1.등푸른 생선




예로부터 등푸른 생선에는 DHA가 풍부하여 머리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왔습니다. 대표적인 생선이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고등어이죠. 고등어에 풍부한 DHA가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두뇌 발달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밖에도 꽁치,삼치,참치,장어,연어,방어,멸치 등 다양한 생선들이 두뇌활동에 매우 좋습니다. 

일단 생선은 먹어주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2.검은 콩




마법의 콩으로 알려준 검은 콩입니다. 일반 콩에 비해 양질의 단백질과 지방산 거기다 중요한 성분인 비타민B가

풍부합니다. 


각종 질병 예방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일단 챙겨먹어야 합니다. 콩을 볶는다면 뇌자극에 더욱 효과가 있어 두뇌발달에 돕습니다. 섭취가 힘들다면 두부나 두유로 만들어 먹으면 섭취율이 높아집니다.




3.견과류




견과류는 두뇌에 매우 좋습니다. 뇌 모습과 비슷한 호두와 호박씨, 해바라기씨 등 가공식품인 과자 대신에 섭취하면 맛과 영양 둘 다 잡을 수 있습니다. 

견과류에는 아미노산, 비타민, 신경계통에 좋은 칼슘과 칼륨까지 풍부해서 두뇌발달에 좋은 역할을 하며 신경까지 안정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추진력과 억제력까지 돕기 때문에 공부할 때 간식으로 제격입니다.


4.다크쵸코렛




신의 음료수라고 불리웠던 다크쵸코렛입니다.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쵸코렛은 플라비놀 성분이 풍부하여 치매예방과 집중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에너지 충전에도 매우 좋아 학습시나 산악활동을 할 때 구비하면 매우 좋습니다.



5.계란




누구나 즐겨먹는 영양식품 계란입니다. 계란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B6과 B12는 도파민 활성을 도와서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포도당 대사를 도와 뇌에 영양공급까지 도와주는 완소 식품입니다. 노른자는 기억력을 높여주는 기능까지 한다고 하니 가리지 말고 꼭 먹어주세요. 스크래블,프라이,찜 요리법도 다양하게 해서 먹으면 질리지도 않습니다.




6.소고기




옛날에는 잘사는 집안에서만 먹을 수 있었다는 소고기에는 철분과 아연이 풍부하여 집중력과 기억력에 매우 좋습니다.

단, 지방 때문에 과체중을 유발 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소고기 대신에 검은콩을 먹어주는것이 현명한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미국 소고기가 흔해서 가격도 비싸지 않게 먹을 수 있으니 소고기 많이 드세요.



과자나 쵸콜릿, 빵 등 가공식품을 먹으면 밥에 비해 소화시간이 짧은 장점이 있으나 과도한 당의 섭취로 인슐린 분비가 촉진되어 오히려 더 좋지 않습니다. 순간적으로 에너지가 올라가지만 장시간 지속적인 에너지를 받지 못해서 두뇌가 빨리 지치게 되버리는것이죠. 결국 피로와 초조감이 더 쌓여갑니다.



두뇌에 좋은 음식들은 기억력 감퇴가 시작되는 중장년층과 두뇌발달시기인 아이들이 반드시 챙겨먹어야 하는 식품입니다.

점점 육체보다 두뇌가 중요한 시대가 되가는 만큼 두뇌에 영양 공급을 하는것을 더욱 신경쓰셔서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