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해 머리 아플 때 반드시 알아야할 음식 6가지

반응형
반응형




현대시대를 사는 우리에게 머리 아플일이 한가득입니다. 결혼안하냐, 취업안하냐 끝나지 않는 부모님들의 잔소리 그리고

복잡한 업무, 너무 빨리 변하는 사회부터 불안한 미래까지 한가득입니다. 애인이 속썩이면 가슴이 아프고 아내가 속썩이면

머리가 아픈 요즘 그렇다면 두통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1.커피




하루 적정량 200mg의 커피는 카페인 성분이 팽창된 혈관을 좁게 해주어 두통예방이나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너무 많이 마시면 위장장애나 불면증이 올 수도 있으니 1잔정도면 두통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바나나




바나나의 풍부한 마그네슘이 머리 아픈 증상을 완화 시켜줄 수 있다고 하네요. 스트레스가 몸에 가득하면 아드레날린이 생산되는데 심작박동의 증가와 혈관의 수축 그리고 혈압이 상승되어 두통을 가져오게 됩니다. 마그네슘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스트레스 호르몬을 감소시켜주는 매우 소중한 역할을 합니다. 바나나 많이 드세요.




3.민트




특유의 향으로 유명한 민트입니다. 민트의 성분은 멘톨인데 향균작용과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멘톨 담배는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도와주어 고대에서는 신경안정제로 널리 쓰였다고 하네요. 날씨도 쌀쌀할 때 민트차 한잔 어떠신가요



4.파인애플




소화효소가 많아서 디저트로 널리 먹는 파인애플도 두통에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도 골고루 함유되어서 혈액순환에도 좋고 파인애플에 들어있는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이 천연 통증완화 작용을 합니다. 식 후 디저트로 파인애플 어떠세요?



5.연어




머리 아플 때 연어가 매우 좋다고 합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생선이기도 한데요. 연어속에 포함된 불포화지방산이 두통을 완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연어는 맛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세계 슈퍼푸드이니 많이 먹자구요.




6.감자




우리가 자주 애용하는 음식인 감자는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감자에 풍부한 칼륨이 몸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 하게 해주는데요.

혈압을 낮추고 두통까지 완화시켜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준다고 하네요.





두통의 이유는 스트레스부터 혈액순환, 혈압의 문제 등 원인이 다앙합니다. 진통제에 의지하기보다는 완화 효과가 있는

영양가 있는 식품을 섭취해보시는게 어떨까요?


- 황금의 연금술사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