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혁명 핀테크 4.0 통신사들의 반격이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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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카카오뱅크등의 인터넷전문은행의 등장으로 금융업계가 지각변동되고 있다. 편리함을 주무기로 기존 은행권의 고객을 스폰지가 물 흡수하듯이 빨아들이며 공룡으로 성장중에 있다.


이에 맞서 sk텔레콤이 하나금융과 손잡고 인터넷전문은행의 서비스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의 금융서비스에 인공지능 챗봇을 통합하여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형식이다.



이용자가 동의만 하면 인공지능 챗봇이 사용자의 은행계좌와 카드 사용내역을 분석하여 금융비서의 역할을 해준다. 소비패턴과 지출관리 및 재테크 정보까지 제공하여 사용자의 훌륭한 자산관리사가 되어줄 전망이다.


여러 금융기관의 정보내역도 하나로 통합하여 관리해줌으로써 본인 스스로 지출내역과 현금흐름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각종 통신사 및 카드사 할인혜택 등의 정보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여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통신사와 금융사의 콜라보레이션이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낼지 앞으로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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