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혁명 드론이 택배혁명을 가져온다

반응형
반응형

4차혁명 드론이 택배혁명을 가져온다




한국은 온라인 쇼핑왕국이다. 이 쇼핑왕국을 뒷바침하고 있는 것은 택배회사들이 받들고 있는 물류사업이다. 쿠팡, 위메프, 다음카카오, 네이버 쇼핑등이 모두 택배회사들과 제휴하고 있는데 과연 4차혁명 이후에는 어떤일이 일어날까?


현재 중국의 택배분야 변화를 알아보면 우리나라의 변화를 예측할 수가 있다. 중국은 값싼 노동력을 이용한 택배업무를 벗어나 드론, 로봇, 빅데이터를 활용한 최첨단 서비스로 변신을 하고 있는 중이다.


택배기업으로 설비투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드론을 통한 새로운 방식이 도입됨에 따라 택배 운송이 불가능했던 지역 또한 배송이 가능해져 택배회사의 비약적인 성장이 기대 된다.



첨단기술은 빠른 배송을 가져와 택배회사의 물동 회전량을 높여 큰 수익과 연결되며 노동비 절감 또한 수익의 극대화를 꾀할 수 있을 전망이다. 


택배업계의 활성화 또한 온라인 상거래를 더욱 폭발적으로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빠른 배송을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와 결합되어 거대한 부가 택배회사의 온라인 업체의 주머니로 들어갈 것으로 봉니다. 


빠른 배송과 새로운 방식의 도입은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 또한 변화시킬 것으로 예상이 됨에 따라 틈새를 노려 과감히 투자한다면 맛좋은 과실을 수확할 수 있을 것이다.


-황금의 연금술사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