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혁명 어린이 고객들이 왕이다

반응형
반응형


4차혁명 어린이 고객들이 왕이다



이제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U-tube 채널을 시청하는것을 흔하게 볼 수 있다. TV에 영혼을 빼앗기던 아이들이 이제는 스마트폰에 목을 매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채널을 운영하는 BJ들이 고수익을 올리고 있고 캐릭터 사업을 유래 없는 호황을 누리고 있다.


발빠르게 IPTV 채널도 아이들을 위한 고유 컨텐츠를 확보하며 주머니를 채우기 위해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재미있는 컨텐츠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유익한 지식 채널 또한 학부모들의 욕구를 채우기 위해 동분서주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서 에니메이션 업종과 성우, 동화책 삽화가들도 반사이익을 누릴 수 있을것으로 추정 된다. 이 중에서 가장 아이들과 학부모 모두를 만족하는 컨텐츠는 책을 읽어주는 TV가 될것이다.


유튜브나 IPTV 모두 초기에는 무료로 컨텐츠를 제공하여 구독자를 확보후에 시리즈물을 유료로 공급하는 전략을 구사할것이다.



남자아이들을 위한 영웅, 로보트 캐릭터를 이용한 학습 컨텐츠가 아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을것이며 여자아이들을 위한 공주와 왕자 이야기는 스테디 셀러이다.


키즈산업은 연 40조원 이상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보임으로 돈이 모이기 시작하는 새로운 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기존 컨텐츠에 대한 선호도가 뚜렷한 기존 성인 시장에 비해 새로움을 원하는 어린이 고객 성향상 새로운 업체나 작가들에게 기회가 열려있는 블루오션 시장이다.


성인과 어린이 고객을 둘 다 만족시킬 수 있는 컨텐츠 제공자에게 거대한 부를 안길 수 있는 시장이 열리고 있다. 선점하라. 진출하라. 거대한 황금이 보이는 시장이다.


-황금의 연금술사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