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를 최고로 만드는 비결은?

반응형
반응형




아침에 일어날 때 충만함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밤새 여러가지 생각이 많아서 잠을 못 이루는 경우도 많은데요.

곰곰히 생각해보니 기분을 결정하는건 내가 어떤 생각이나 사고를 가지고 있느냐인 것 같습니다.

나에게 일어나는 사건들을 내 자신이 가진 생각으로 받아들이며 좋은일인지 나쁜일인지 판단하며 감정이 영향을 받게되는것 이지요.

나를 가장 힘들게 하는건 외부에서 오게되는 기대감과 부담감인것 같습니다. 무엇인가 줄 수 있는 여유로운 마음으로 바라지 않는 기대감으로 세상을 대하는 것인데요.

이 세상은 나에게 아무것도 빚진것이 없고 누구도 나에게 무엇을 해줘야 하는 이유는 없는것 같네요(웃음)

내가 어떤 행동이나 생각을 하면서 의도를 가지고 있을 경우 의도대로 되지 않을 경우 기대감이 무너져 큰 실망감이 다가옵니다.



내가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부모님일수도 있고 물질일수도 있고 이성일수도 있고 목숨일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이런것들은 모두 언젠가는 사라질것입니다. 영원하지 못한것에 집착하여 부담감을 가지고 사는것 또한 나를 괴롭힘이겠지요.

영원히 소유할수도 없는 것들에 막연한 기대감을 가지며 살기보다는 내가 지금 할 수 있는건 지금 이순간에 내 자신이 살아있다고 느끼는 것들을 하려고 합니다.

내 자신이 원하는것을 줄 사람은 결국 나 자신밖에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내가 원하는 사랑을 주는것도 저의 내면에서 찾아야함이 가장 쉬운 길인것 같네요.

나를 책임질 사람은 내 자신밖에 없으며 이 책임을 회사나 타인에게 전가할 경우가 자유 또한 넘겨질 수 밖에 없습니다.

자유에는 그에따른 책임과 불안도 함께 다가오는것인데요. 내 자신에게 주어진 책임과 불안을 안아주고 사랑한다면 오늘 하루를 최고로 만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 불안감에 괴로워하기보다는 책임 있는 행동을 하는 내 자신을 사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랑의 연금술사


반응형

'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대는 나의 꽃이다  (0) 2017.08.25
그대가 온다  (0) 2017.08.25
고난과 역경을 사랑하자  (0) 2017.08.25
감사합니다  (0) 2017.08.25
가슴앓이  (0) 2017.08.2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